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Music Translate

[토이 스토리 4 OST] You've Got a Friend in Me - Randy Newman 가사해석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23556

 1995년 처음 개봉한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의 취향과 어른들의 향수를 제대로 자극한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나이 상관없이 모두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이런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토이스토리 4는 20019년에 개봉했는데요. 20010년 개봉한 토이 스토리 3 이후  9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찾아와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개봉 첫 주 약 2억 4,4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역대 시리즈 중 최고의 오프닝 기록을 했고, 2019년 8월 1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에 성공하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았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난 토이 스토리 4는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 엄청난 디테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01234567
https://www.demilked.com/amazing-details-toy-story-4-pixar/

 

 

 요즘도 TV나 라디오에서 종종 들리는데요. 토이스토리 4의 내용은 기억 못 해도 이 OST는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You've Got a Friend in Me (From "Toy Story 4")

By. Randy Newman

 

Verse 1

You've got a friend in me

You've got a friend in me

When the road looks rough ahead

And you're miles and miles from your nice warm bed

You just remember what your old pal said

Boy, you've got a friend in me

Yeah, you've got a friend in me

넌 나의 친구야

넌 나의 친구야

눈앞에 길이 험난해 보여도

너의 포근한 침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너의 오랜 친구가 했던 말 기억해

넌 나의 친구야

그래, 넌 나의 친구야

 

 

Verse 2

You've got a friend in me

You've got a friend in me

If you've got troubles, I've got 'em too

There isn't anything I wouldn't do for you

We stick together and can see it through

'Cause you've got a friend in me

You've got a friend in me

넌 나의 친구야

넌 나의 친구야

네게 문제가 생기면 내 문제이기도 해

너를 위해서라면 나는 뭐든 할 거야

우린 함께 나아갈 거야

넌 나의 친구니까

넌 나의 친구야

 

Some other folks might be a little bit smarter than I am

Bigger and stronger too, maybe

But none of them will ever love you The way I do,

it's me and you Boy,

나보다 조금 더 똑똑하고

크고, 힘센 사람도 있겠지

그런데 나만큼 너를 사랑하는 사람은 없어

나랑 너뿐이지

 

and as the years go by

Our friendship will never die

You're gonna see it's our destiny

You've got a friend in me

You've got a friend in me

You've got a friend in me

세월이 흘러도

우리 우정은 변치 않을 거야

우리 운명이란 걸 너도 알게 될 거야

넌 나의 친구야

넌 나의 친구야

넌 나의 친구야


You've = You have

I've = I have

'em = Them

'Cause = Because

It's = It is

 


As the years go by

세월이 흘러도

Our friendship will never die

우리 우정은 변치 않을 거야